뤼팽의 TIP 창고/<<Tip 창고>>

칼 잘 가는 법

괴도뤼팽 2018. 8. 5. 21:23
반응형


<칼 잘 가는 법>


두 달만에 블로그에 컴백했네요. 그리고 쓰는 글이 칼 가는 법.. (^.^;;)


처음에 식당에 숫돌이란 것이 있었는데요.


요즘엔 숫돌의 종류도 많고 가격도 적당히 만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귀찮아서


칼갈이도 사보고...


심지어 건전지로 돌아가는 전동 칼갈이도 샀었죠.


^.^;;


그 결과 2일 정도 지나면 다시 무뎌진 칼날...



그래서 최근에는 숫돌에 갈고 있습니다.


전 칼을 세로로 갈지만요. (귀찮아서)


원래 가로로 가는가 보네요. ㅎㅎ


(전동 칼갈이 고장나서 숫돌 쓰는 것은 비밀.)


그런데 숫돌로 가니까 매일 써도 일주일은 안 갈아도 되더군요.




칼 잘 가는 법


1- 숫돌을 물에 불린다.


2- 칼날을 당길 때 힘을 준다.


3- 물을 흘리면서 갈아준다.



대충 이 정도네요.


(칼날 방향을 바꾸면 밀면서 힘줘도 되겠죠. ㅎㅎ)



전 더 빨리 편리하게 갈려고 칼갈이를 써왔는데..


결국 기본적인 숫돌이 좋은 방법이었군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