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TIP 창고/<<Tip 창고>>

김나박이 훈련법

괴도뤼팽 2020. 4. 20. 14:49
반응형

개인적으로 김나박이 다 좋아하는데요. 

 

김나박이 도 김나박이란 말을 알고 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말이죠...

 

근데 저는 여자 연예인들조차 요즘엔 관심이 없어서 -_-;

 

그냥 가수들의 실력만 좋아합니다... (그래서 어쩌라는^^;;)

 

...

 

가장 대표적으로 김나박이의 훈련법을 조사해왔습니다.

 

(꺼라 위키 중심)ㅋㅋ

 

그냥 한 두권 사 본 음악 관련서입니다.. (갑자기?) 제가 이 만큼 관심이 있다는 증거... 응? 

 

...

 

훈련법 ㄱㄱ

 

-김범수 훈련법-(나무위키 참조)

 

김범수의 보컬 트레이너였던 싱어송라이터 박선주에 의하면 비강과 인두강을 울리면서 입천장으로 소리를 붙이는 발성법이라고 한다. 김연우, 이적, 김건모 등이 김범수와 발성법이 유사하다고. 여담으로 박선주가 밝히길 김범수도 처음에는 음만 높이 올리는 수준에 불과한 심각한 음치, 박치였다고 한다. 당시에 하루 평균 8시간을 연습실에서 노래하게 할 정도로 굉장히 혹독하게 훈련시켰는데 그걸 견뎌낸 김범수가 대단하다고... 

 


-나얼 훈련법-(나무위키 참조)

 

어떻게 그렇게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냐는 질문에 "자신이 녹음하고 듣고 스스로 피드백을 거쳐야 된다"는 식의 의견을 표출한 바 있다. 근데 사실 이는 다른 정상급 가수들도 하나같이 얘기해주는 것이며 실제로도 가수 지망생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가 자랑하는 특유의 '고음역대에서의 기교'를 위해 얼마나 노력을 쏟아부은 건지는?

 

휘성:

나얼 형 같은 경우는 인간이 아니에요. 그 사람은 자기가 연습하는 거를 티를 안 내지만 제가 봤을 때는 정말 인간이 아니에요. 애드립을 하나 따도, 자기가 그거 못하면 연습실에서 3일 동안 안 나오고...


이 발언에 있어서 나얼이 얼마나 독한 인간인 건지 알 수 있는 거냐 하면... 남들과의 연락을 끊고 2년간 시끄럽고 악취 나는 빗물 하수 처리시설에서 종일 노래 연습을 했다던, 노력파로 유명한 그 휘성이 저 소리를 했다는 것이다...

 


-박효신 훈련법-

 

박효신은 사실 어릴 때부터 노래 부르는 걸 좋아했을 뿐이지 가수가 되려고 하지는 않았다. -_-;

 

+ 박효신은 흑인 음악을 대단히 좋아해서 특히 루더 밴드로스의 테이프를 늘어지게 들었다고 합니다.

한 곡을 끝없이 듣고 따라부를 정도였다고 하네요. (제 기억)

 

+ 최근에는 뮤지컬을 하면서 성악적인 훈련도 더했겠죠?

 

참고로 고등학교 때부터 학교에서 서태지의 인기를 능가..ㅋㅋ


-이수 훈련법-(나무위키 참조)

 

이수는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학교 밴드를 맡았다. 밴드 이름은 말보로였다고.. 그리고 2학년 돼서야 김명기를 만나 제대로 노래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김명기는 현재 가요계에서 상당한 실력파로 인정받고 있는 거미, 이혁, 옥주현 등을 가르친 보컬 트레이너이다. 보컬 트레이너로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던 김명기는 "철이가 나이에 비해서 굉장히 노래를 잘합니다. 아마 제가 철이 나이 때는 저렇게 못 했을 거예요. 절대로 (...) 철이는 일반 애들보다 4배의 재능이 있어요"라며 이수의 실력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이후 이수는 SM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천부적인 재능으로 단 번에 SM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가 활동하게 될 그룹이 댄스 그룹 신화 라는 말에 아이돌 음악은 못 하겠다며 SM에서 나와 GM기획으로 이동하였다. 이후 신해철의 도움을 받아... 네 명이 모여 문차일드를 결성하였다.

 

+

 

재능 + 김명기 훈련.. 김명기 씨는 활 밴드의 보컬로 지금은 유튜브를 통해 활발히 노래 강의 진행 중..

 

후.. 이수 훈련받는 영상은 유튜브에 현재 1개 있고 김명기 씨가 재능을 평가하는 영상 1개, 총 2개가 있더군요..


이상입니다. 

 

^^ 재미로 봐주세요.

 

후 긁어오느라 힘들었음... 물론 제가 열심히.. ^^;;

 

(실례가 안 된다면 아이스크림 하나만 사주십시오.) ㅋㅋㅋㅋ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