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TIP 창고/어플 백과

마인드노드 - 마인드맵 어플(앱스토어)

괴도뤼팽 2021. 1. 24. 15:12
반응형

마인드맵이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정작 마인드맵을 쓰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또 쓰려고 해도 막상 쓰려면 귀찮아지죠.

 

ㅠ.ㅠ

 

오늘 소개할 어플은 애플-앱스토어에 있는

 

마인드노드입니다.

 

(마인드 노트 아닙니다....) -_-;;;

 

아이패드를 쓰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구독제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사두었던 어플이라 구독은 안 해도 되더군요.

 

비싼 게 흠... -_-;

 

최근에 책 정리할 때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목차를 구성해서 체크리스트처럼 쓸 수도 있군요.

 

근데... 굳이? ㅋㅋ

 

차라리 체크리스트 어플을 사겠습니다...

 

이 기능만 쓴다면 말이죠.

 

스티커가 이 어플의 최고 장점인 것 같네요.

 

좀 추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인드맵의 장점은 그림처럼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라

 

스티커를 클릭만 하면 바로 그림처럼 만들어지는 것이 참 편리하네요.

 

 

물론 어플의 장점- 공유 기능도 빼놓을 수 없죠.

 

^.^

 

근데 공유할 기계가 없....

 

ㅠ.ㅠ

 

책을 마인드맵화 해보겠습니다!!!

 

 

 

책- 부자의 행동습관을 한 번 목차 정리할 겸

 

마인드맵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음... ㅎㅎ

 

마인드맵 어플은 마인드맵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 

 

저장 기능과 공유 기능. 그리고 귀차니즘이 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막상 사면 그냥 메모 어플이 더 유용할 때가 많아서...

 

마인드맵을 주력으로 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냥 원노트 사는 게 나을 듯..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