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전자 주가 전망

괴도뤼팽 2022. 3. 21. 19:21
반응형

오늘 삼성전자의 주가는 69900원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육만전자가 되었습니다. ㅠㅠ

 

1년 동안 거의 우하향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주식을 하지 않고 있지만 한 번 가격대를 예상해보겠습니다.

 

 

제가 참고하는 책은 <나는 주식투자로 250만 불을 벌었다>의 니콜라스 다비스의 책입니다. 니콜라스 다비스는 박스 이론을 통해 성공하였습니다. 흔히들 우리나라 주식을 박스권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 이론이 잘 먹힌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1초 뒤의 순간도 맞힐 수 없기에 저도 그렇지만, 그래서 '재미'로 예상해보겠습니다.

 

3년 동안 이러한 주가 흐름이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박스를 그린다면 지지 저항이 일어나는 형태를 대충 그어 이런 식으로 만들어볼 수 있겠네요.

 

박스 가격대는 9만 원 정도가 위가 되고 6만 원이 아래가 되겠습니다. 그러면 대충 생각해도 6~7만 원 정도에 사서 9~10만 원에 팔면 되겠다고 나오죠. 저는 주식을 솔직히 잘 못합니다. 직접 사고팔면 저는 너무 단기적으로 보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장기적인 가격 맞추는 것은 자신이 조금 있습니다. ^^; 20년 동안 주식 시장의 가격을 지켜만 봐왔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의 목표가가 10만원이라고 다들 그러더군요.

 

제 예상에 6만원 정도에서 몇 개월 좀 횡보하다가 1년 반이나 2년 정도 지나면 어느새 가격이 올라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박스권이죠.

 

주가 변동이란 결코 우연히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자석에 이끌리듯 미리 정해진 방향으로 상승 또는 하락하며, 일단 하나의 방향이 정해지면 한동안 그 방향으로 계속해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이렇게 정해진 방향으로 가면서도 주가는 일정한 틀 안에서 움직임을 반복하는데, 나는 이러한 틀을 '박스'라고 불렀다.

-니콜라스 다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