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독서실/자기계발

38<<유튜브의 신>> -대도서관-

괴도뤼팽 2018. 9. 3. 23: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루팡입니다... 꾸준함의 대명사!!


...


와 거리가 먼 저입니다.


ㅠ.ㅠ


오늘은 꾸준함의 대명사


대도서관님의 저서


<<유튜브의 신>>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유튜브에 평소 관심이 많던 저는 종이책 두 권...




전자책 세 권...


그리고 도서관에서 빌려본 책들 몇 권 합해서


10권 안 밖의 유튜브 관련서를 읽어왔는데요.


^.^;;


그런 제가 유튜브는 정작 못하고 있네요...


...

 



유튜브의 신의 책 처음 부분에 


대도서관님의 장비 소개가 나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방송 장비가 아니라


바로 컨텐츠입니다.


(그걸 아는 나는 지금 무엇을 하는지...ㅎㅎ)




저는 항상 책 한 권에 


중요한 것은 하나만 딱 건지자는 모토로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튜브의 신>> 책에서


건진 한 줄의 핵심



쓸데없는 일 = 유튜브 주제



갑자기 꺼낸 말이라 이해가 안되시겠지만...


풀어서 말하자면


^.^;



쓸데없는 일을 왜 하는가 


-> 재미가 있어서


-> 재미가 있으면 계속 한다 


-> 결국 일종의 재능이 된다


-> 재능이 있다 


-> 유튜브의 소재이자 주제 


+ 꾸준함의 원동력



(바나나는 길어 길면 기차 수준 ㅠ.ㅠ)





그리고 하나 더 건진 것은


직장을 때려치우지 않고도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라는 점입니다.


물론 블로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를 해서 두 배 벌었다고 하면


사람들이 우와~라고 하지만


투자금을 걸어야 하고 그 위험이 따르죠.


하지만 


유튜브는 애초에 잃은 것이 


유튜브 계정과 원래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 정도죠...


^.^;;





하루에 천 원 정도를 블로그를 벌었는데요.


천 원~ (뿌듯)


하면 사람들의 반응은..


"엥.. 겨우?"


이러지만


...


은행 금리로 따져서


1일 x 365일 x 1천 원 = 36만 5천


금리 2프로로 40만원 정도 치면...


40만원의 50배인가.. 2천 만원?


맞는 지는 잘 모릅니다...


귀찮아서 ㅠ.ㅠ



하루 천 원 버는 블로그의 가치는 그 정도라 생각합니다.


( 그냥 뇌피셜 -_ -; )




블로그 가치를 매기는 사이트에는 단지 몇 십 만원이라고


찍히겠지만


은행 이자로 본다면 그 가치는 보이지 않는


거대함이 됩니다..




유튜브는 블로그보다 


객관적으로 압도적인 덩치를 자랑하고 있죠.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포화상태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저도 몇 일전까지.. ^.^;;;)


하지만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가 더 커지면 커졌지 작아지지 않겠죠.


아무리 못해도 정체정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자신의 직업을 삼을 수 있다는


기회.


이것은 돈보다도 더 큰 가치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도서관님이 게임 크리에이터라


대충 게임이야기나 자서전에


그치겠지..하던 저의 생각도 바뀌었고


저는 유튜브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블로그도 자주 하고요. ㅎㅎ


^.^;


(사실 오늘 결정하고 바로 같이 할 팀원도 구해버렸습니다.)



항상 작심 삼일로 그치는 저지만


열심히 도전해보려고요. 


유튜브의 미래가 궁금하신 분이나 


유튜버에 도전하기 망설이는 분께 꼭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