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풋살 노하우

괴도뤼팽 2018. 2. 25. 20:02
반응형

풋살 노하우를 쓰다가 정전이 되어서


글이 날아가서 멘붕이...


ㅠ.ㅠ


풋살할 때 멘붕을 피하기 위해 간단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핸드폰 메모에 평소에 하나씩 메모해오던 글입니다.


다른 사람이 보면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제가 몇 개만 소개해보겠습니다. ㅎ




1


제가 가장 즐겨쓰는 방법은


패스 길목에 서서 수비하는 것인데요.


(마이클 캐릭 플레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이클 캐릭 선수가 이 방법을 쓴다고 해서


직접 따라해봤는데 아주 좋네요.


패스의 길목이 3가지라고 한다면


하나는 제가 기본적으로 막고 있으니까


패스 길목이 2가지로 줄어들게 되죠.


그리고 그 2가지의 패스를 예측해도 맞을 확률은 반반이니


패스 차단을 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ㅎ


2


풋살도 계획적으로 하자.


풋살에 무슨 계획이냐고 하시겠지만


패스를 받기 전에 미리 자신이 다음 패스를 줄 선수 위치를 파악하는 것.


(사비 플레이)


그리고 슛을 할 것인지 패스를 할 것인지를


대략적으로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을 받고나서 우물쭈물하다 빼앗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죠.


미리 줄 곳이 있다면 앞의 경로가 막혀도 다른 곳으로 줘버리면 그만이죠.


물론 주고 다음 동작으로 좋은 위치로 달려간다면 더 좋죠.

 

(박지성 플레이)


3


축구에도 을 쓰자.


팔로 수비를 견제하거나


등질 때 쓰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물론 잡아채는 것은 안되지만요.


^^;


4


풋살에서 매너슛이라고 발등슛 금지라고 하는 팀도 있지만..


전 강하고 정확한 슛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꼬발(?)이라고 불리는 토킥을 연마중인데요.


발끝으로 차는 슛입니다.


초보자 슛이라고 알려져 있고 발톱이 다칠 위험 때문에


사람들이 엄두를 못내고는 하는데요.


발톱이 안다치게 요령껏 차고 있습니다.


발톱이 공에 닿지 않고 축구화의 앞에 정확히 맞아야 합니다.


이것은 흔히 반박자 빠른 슛이 나옵니다.


파워는 발등 정도로 세지만


슛을 하는 준비 동작이 필요가 없죠.


가끔 너무 세게 나가서 비매너 소리를 ㅠ.ㅠ


풋살 국가대표분도 풋살에는 토킥을 추천했었습니다.


5


자신에게 맞는 노하우를 기록해보자


저는 메모 형식으로 가끔씩 하나 하나 모아가는데요.


풋살하기 전에 한번 읽어주면


까먹지 않고 플레이가 잘 되더군요.


유튜브의 동영상 강의나 잘하는 지인들의 노하우,


축구 책에서 나오는 팁,


축구 선수들의 장점과 그 이유들에서


직접 하나씩 메모해서 실전에서 한번 활용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노하우를 익혀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노하우를 소개하겠습니다.


즐거운 운동하세요.


몸 풀고 경기하세요. ㅎㅎ (이게 가장 큰 노하우였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