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뤼팽의 독서실/취미, 노래2

44. <<1주일만에 3옥타브!>> -이시카와 카오리- 안녕하세요. ^^ 노래가 취미인 뤼팽입니다. ㅋㅋㅋ 특기는... 아쉽지만 아직.. 아닌 듯하네요. 노래 잘하는 법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 (-_-;) 그래서 노래 이론 책들을 한 두 권씩 사모으다 보니 어느새 10권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한 권을 뽑아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런데 노래 이론 책들은 기본적으로 좀 비쌉니다.. 아마도 노래를 글로 배우는 것에 한계가 있어서 동봉되는 cd가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 어떤 책들은 그럴듯한 표지에 막상 읽어보면 내용은 별로 없기도 한데 이 책은 내용이 알차서 좋았습니다. 정말 1주일에 3옥타브가 올라갈까요? 옥타브에 대해 찾아보니 어떤 음에서 완전 8도가 되는 음까지의 거리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도에서 레미파솔라시도 까지 한번 올라가고 그것을 세 번이.. 2019. 7. 9.
33<<보컬의 달인이 되기 위한 100가지 팁>> -후쿠시마 에이- 그 동안 블로그를 소홀히 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블로그로 다시 시작하다가... 그 블로그에서 뭔가를 잘못 건드려서 최적화 반대인 최악화를 완성했죠. ㅠ.ㅠ 그래서 이 블로그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고.. 글만 열심히 써야겠습니다. ... 그리고 그동안 저는 노래를 열심히 연습해서 제가 목표하는 실력(?)을 어느 정도 완성했습니다. 하하 ^^; (1주일 간) 이라는 이 책도 저의 실력 향상에 조금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의 정보는 인터넷에 거의 없네요.. 일본 사이트로 가서 번역해보면 조금 나오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마도 일본의 보컬 트레이너가 아닐까 합니다. ㅎㅎ (무책임) 책에도 저자 소개가 없어요... 제가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가격..이 아니라 알찬 내용에 가격이 적당했다는 말입니다. ㅎㅎ .. 2018. 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