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TIP 창고/블로그 TIP

블로그글 복사하는법-드래그프리 다운로드

괴도뤼팽 2021. 9. 22. 15:15
반응형


이 앱은 마우스 드래그나 마우스 우클릭이 방지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앱입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rag-freemouse-drag-mouse/cnfngpgfjllafbghaimjcmailafcdhod/related

 

드래그프리(마우스 드래그 & 마우스 우클릭 해제)

이 앱은 마우스 드래그나 마우스 우클릭이 방지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앱입니다.

chrome.google.com

(다운로드 링크)

 

 

 

마우스 드래그, 마우스 우클릭이 방지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 "Automatic"상태로 하면 항상 동작을 하게 되고, "Manual"상태로 하면 필요한 페이지에서 "Release" 버튼을 눌러주어 해제를 합니다.

 

-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Alt+1"로 지정되어 있고, "Defining shortcut" 버튼을 클릭하여 단축키를 바꿀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은 동작을 확인하였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카페 - 다음블로그 - 다음카페 - 네이버웹소설 - 네이버웹툰 (내용추가)*****

 

항상 동작되도록 하는 옵션은 여러모로 편한 옵션입니다. 하지만, 극복하기 힘든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테스트해본 결과 기술적으로 모든 사이트에 맞게 처리하기는 불가능하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블로그는 mousedown, mouseup 이벤트로 드래그방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이벤트는 구글문서나 기타 글작성 기능에 많이 사용되어 그런 사이트에 mousedown, mouseup 을 해제해버리면 정상동작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블로그에서만 mousedown, mouseup 이벤트가 걸리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몇가지 예외사항에 대한 정의를 하였지만, 모든 사이트에 대한 예외를 정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즉, "자동" 모드에서는 일부 사이트가 정상동작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솔직히 모든 사이트에 적용시킬 이유는 없습니다. 단축키 기능도 있으니, 마우스 해제할 필요가 있는 사이트에서만 해제해주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그래서... "자동"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몇가지 예외로 처리를 하였고, "수동" 모드에서는 왠만한 방지기술을 모두 해제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동" 모드로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당연히 남의 글은 인용하는 선에서 멈춰야합니다. 저작권은 소중하니까요. ^^ 당연히 아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