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감기에 좋은 차

괴도뤼팽 2023. 6. 2. 23:59
반응형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 저는 겨울마다 목감기 코감기 등 각종 감기들을 달고 사는데요ᅲᅲ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마시는 감기에 좋은 차 종류 다섯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건강하게 보내봐요~

감기에 좋은 차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어떤 차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유자차랑 생강차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특히 유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레몬보다도 많은 양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하니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일석이조네요ᄒᄒ

유자차는 어떻게 만드나요?
보통 유자차나 청귤청 같은 경우에는 설탕이랑 1:1 비율로 섞어서 유리병에 담아 숙성시키면 완성입니다! 참 쉽죠? 하지만 그냥 먹기엔 너무 시큼하기 때문에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서 단맛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생강차는 어떻게 만드나요?
생강차도 마찬가지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다만 생강의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우선 생강을 물에 씻은 후 껍질을 벗겨내고 얇게 썰어줍니다. 그런 다음 냄비에 넣고 대추나 계피같은 다른 재료들과 함께 끓여주면 됩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서 꿀이나 설탕을 넣어주시면 돼요.

레몬차는 어떻게 만드나요?
레몬차는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많이 드셔보셨을텐데요. 레몬껍질 안에 있는 농약성분을 제거하기 위해서 베이킹소다 또는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질러 씻어줘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이렇게 세척한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병에 담고 설탕을 부어준 후 실온에서 2주동안 숙성시켜주면 맛있는 레몬청이 완성됩니다.

모과는 무슨 효능이 있나요?
모과는 향이 좋아서 차로 우려마시면 좋은데요. 모과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기관지염 및 천식 완화에 효과적이고 가래를 삭혀주는 데 좋다고 하네요. 또한 폐를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안하게 해준다고하니 겨울철 모과차 한 잔씩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감기에 좋은 차 몇 가지를 알아봤는데요. 모두 다 만들기 쉽고 간단한 차라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