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TIP 창고/프로그램 백과

바탕화면 메모-스티커 메모 추천 <메모잇>

괴도뤼팽 2017. 11. 4. 17:34
반응형

좋은 습관이 무엇이냐고 누군가 저에게 묻는다면


당연히 메모 습관이 1, 2등에 손꼽히죠.


오늘은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를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일단 바탕화면 메모라고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3가지 프로그램이 뜨네요.


에스메모 / 메모잇 / 찰떡노트 


서로 자신을 쓰라고 외치는 것 같네요..


저는 가운데 프로그램인 메모잇을 쓰는데요.


귀찮지만 ㅠ.ㅠ 더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하기 위해서 


일단 에스메모도 컴퓨터에 깔아보았습니다.






에스메모


1위 프로그램이니 


한 번 깔아서 써봅니다..


사용 후기에 광고가 거슬린다는 사람도 있고


좋아서 그냥 광고도 본다는 사람도 있네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


써보니...


나름 깔끔한데 광고창이 튀어나오는 것은 안 깔끔..


메모쪽의 + 모양을 누르면 메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모란 본질에 뭔가 다가서지 못한다는 아쉬움?


내가 이렇게 메모를 한다는 느낌??


달력처럼 다양한 노트에 메모를 하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


(개인적으로 아무 생각 없이 메모를 하고 싶네요.)


^^;


하지만 평점은 높으니.. 잘 쓰는 분들은 잘 쓰고 있네요.






그리고 다른 후보인 


찰떡노트는 후기와 평점을 보아


안 써봐도 되는 걸로..


거기다 데모버전..


ㅋㅋ 패쓰!


...


 


그리고 마지막 제가 소개하려는 하이라이트 대목인


메모잇.


마치 포스트잇처럼 깔끔하죠.


용량도 적고 단순합니다.


모니터에 포스트잇을 붙인 것만 같은 느낌?






메모잇에 우클릭해서 환경설정에 들어가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 항상 위


해서 놓으면 항상 모니터에 


포스트잇을 붙여놓은 것 같은 느낌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메모장이 항상 붙어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색깔 조정으로 다양한 포스트잇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 후배들이 대학에서 기숙사 생활을 할 때


제가 침입해서 후배 컴퓨터 화면에 이런 메모장 화면이 있더군요.


제가 쓰던 메모장이 아닌데.. -_-;


그 때 좋다고 느껴서 지금은 저도 잘 쓰고 있습니다. ㅎㅎ





(물론 아무것도 깔지 않아도 되는 메모장도 있습니다.)



이 메모장은 컴퓨터에서 메모장이라고 치면 나옵니다. 다들 아시죠?





메모잇은


기본 메모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메모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링크-메모잇 다운로드



(-_<)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