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악력 실험-2

괴도뤼팽 2017. 9. 6. 15:43
반응형

그냥 악력기 소개로 글쓰다가 필이 꽂혔습니다.


최소 일주일은 악력을 연구할 것 같습니다.ㅎㅎ


뭔가에 꽂히면 일주일 가다 끝나곤 해서..


물론 언젠가 다시 꽂히면 또 일주일.. 가겠죠?


(물론 훈련은 매일 할거고요.)



정확한 악력 측정 및 동기 부여를 위해 


악력 측정기를 하나 주문하려고요.


예전에 10만 원 넘었는데 지금은 


측정기가 2만원정도면 택배비까지 되네요. 





이것은 예전에 한 번 악력에 필이 꽂혔을 때


사놓은 손가락 악력기입니다. ㅎㅎ


다시 필이 꽂히면 예전에 사놓은 것들을 


다시 꺼내어 쓰는 습관이...





손이 별로 안 멋있어서 장갑을 꼈습니다.


여러분의 눈은 소중하니까요...





새끼 손가락이 너무 약해서 그 쪽만 빼고는 되네요.


새끼 손가락이 약점이니 따로 훈련해야겠습니다..





사진을 잘못 찍어서 전완근(아래 팔)쪽이 굵게 보이지만


사실 평범한 팔입니다.


최대한 약하게 보이면서


힘은 엄청난 것이 제 목표입니다...


-_-;;; 뭔 소리냐..





※주의


근데 너무 무리하게 악력기를 쥐면


편두통이 옵니다..


팔쪽으로 피가 갑자기 쏠리면서....



그리고 손 부상은 잘 낫지도 않아서 


너무 무리해서 한 번에 운동하면 안 돼요.


그리고 쥐는 훈련만 하면 손가락이 굽을 수도 있어요.


악력 반대 운동으로


손가락을 펴주는 운동기구도 있다는 기억이..



이런 식으로요. 찾아보니 맞네요.


'악력기 반대'라고 검색하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악력이란???



악력(握力)은 한자로 쥘 악, 힘 력 이죠.


우리말로 '손아귀 힘' 이라고 합니다.



악력에 관계되는 근육은 엄청 많네요.


요골굴근/척완굴근/천굴지근/등등 8개 이상이네요..



쉽게 말해 전완근이 가장 큰 관계가 있는데요.


전완근은 손목 운동으로 키울 수 있죠.


(리스트 컬 운동같은 것.)


그래서 손목 운동과 악력기를 쥐는 훈련.


이 두가지를 병행하려고 합니다.



취미로 야구 동호회 하고 있는데


(풋살 동호회도 하고 있죠.. ^^;; 의외로 스포츠맨?)


투수는 아니지만 공을 세게 던지고 싶어서


악력 운동을 하곤 했습니다.



악력 전문 선수도 외국에는 있는 것 같은데


악력만 다룬 책은 없는 것 같네요 ㅠ.ㅠ


운동 관련 헬스 책에는 부분적으로 악력을 다루는


책이 있긴 있지만요...



악력이 도움이 되는 분야는 팔씨름 정도?




그리고 악력이 엄청 쎄지면 


사과를 쪼깨면서 자랑 정도?


ㅠ.ㅠ


아, 경찰과 소방 공무원 시험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건강 측정에 도움되고


또...


엄청나게 세다면


특별한 사람에게만 주는 악력기도 받을 수 있죠.


(물론 자랑용이겠죠? ㅎㅎ)


제가 이전 글에서 링크한 곳에 가보니 그걸 주더라고요.


광고 같아서 링크는 안 겁니다..


언급만 하기에는 성의가 없어서 사진을 가져 왔습니다...




갖고 싶네요...


전세계 급이라니..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