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위닝으로 마이클 캐릭 플레이 접목

괴도뤼팽 2017. 9. 3. 12:00
반응형



대결 게임에서 지거나


아니면 협동 게임에서 뒷통수를 맞을 때... 또는 때릴 때.


(-_- 이런 표정으로)


"니가 사람이냐?" 


로 시작하는 선전포고를 흔히들 듣고는 하죠. ㅎㅎ



플스 게임의 대표작인 축구 게임 


위닝도 그 반열에 빠지면 섭섭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프로 에볼루션 사커 PES로 타이틀은 바뀌었지만 


누구나 위닝으로 부르곤 하죠.





친구들과 2:2 게임을 위해


패드를 2개나 더 사서 3개.


하나에 7만원 ㅠ.ㅠ


플스를 중고로 팔았지만


다음에 최신형으로 다시 살 계획입니다.


(위닝 최신작은 최대 4인까지입니다.)





제가 레알로 친구의 꼬마팀에게


참교육을 시전하였습니다.


친구는 위닝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그런 유저입니다.


후후.



...



그 후 오랜만에 만난 친구는


복수의 칼을 갈며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왔네요.


(하지만 저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결과는 매한가지! 요건 몰랐지?)


^^;





위닝 화면에서 정보였던가?


오래되어 생각은 나지 않지만


개인기를 열람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개인기의 시작과 끝은 슛.


컨트롤 슛은 감아차기 슛입니다.


저는 주로 중거리 슛을 차는데요.


호날두보다 많이 찹니다.


(슈퍼 난사... ㅎㅎ)


키퍼가 튕겨내면 주워먹죠..




제가 필요한 것만 정리한 목록입니다.


외우고 있는 것들은 적지 않아서 


큰 도움은 안 될지도 ㅠ.ㅠ


다음에 글씨 잘 쓰는 연습도 할 예정이니 


태클은 피하겠습...







<캐릭 플레이>







이 글의 하이라이트.



(그림이 안습... 빨간 옷=상대팀/파란 옷=자신)



이것은 아주 간단한 플레이면서 또한 확실한 압박입니다.


네모키를 누르면 공을 가진 상대 선수에게 우리팀 선수가 붙습니다.


그러면 패스를 줄 수 있는 루트가 줄어드는데요.


그 루트로 가서 서 있으면 됩니다.



진짜 간단하지만 많이 연습하실 수록 효과를 느끼실 겁니다.




-마이클 캐릭이 왜 뛰어난 선수인지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설명하는 것을 보고


힌트를 얻었습니다.


그는 수비시에 항상 패스 길목에 서있는 선수입니다.


단지 이 플레이 하나 뿐만이 아니겠지만


이 플레이가 그를 위대한 선수로 만들었다는 군요.




요약하자면


1-압박으로 패스 길목 가지수를 줄인다. (수비시 ㅁ키)


2-길목을 다른 선수로 차단한다.



이 플레이가 끊임없이 이루어지면 압박의 극대화를 노릴 수 있죠.


(단, 로빙 패스에 조금 취약한 면도 있습니다. 그 때는 유동적으로 운영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