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TIP 창고/어플 백과

북맥 어플-빅데이터로 책을 추천하는 어플

괴도뤼팽 2017. 11. 12. 11:08
반응형

빅데이터?


의미있는 정보인 데이터가 엄청나게 많아져 


도저히 가늠할 수 없는 크기가 된 것을 분석하여


앞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게 예측해낸 것이라고 하네요.


흔히 교통량 예측이나 다양한 사회 전반에서 사용되고는 하는데요.




이젠 책을 추천 받을 때도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어플이 등장했네요. 






책이라 하면 아무래도 관심이 쏠리는 것은


사람들이 많이 읽는 베스트셀러나 스테디셀러이죠.


영화를 볼 때도 남들의 평점이나 후기에


먼저 시선이 가는 것과 같은 이치일까요?




북맥엔 최신 책들도 많이 리뷰가 되어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으니까 그럴 수 밖에 없나요?




최근에 나온 책이라 호기심에 클릭해봤는데 


리뷰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관심이 가는 회원의 글을 구독할 수도 있고요.




빅데이터를 사용하니까 자신에게 어울리는 책도 찾아줍니다.




독서모임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자신도 독서에 대해 평가할 수 있죠.




가입은 간편하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도 할 수 있네요.


요즘 이 기능이 아주 편리한 것 같습니다.




나... 이름 3자 아닌데..


ㅠ.ㅠ


개인적으로 처음에 막혔던 가입절차..




하지만 이름을 통과해..보니


관심 분야를 고르는 화면이 나오네요.


관심 분야의 책을 위주로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독서 장려금이란 것도 주네요.


인터넷으로 책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은 참고하면 좋겠네요.




저도 가입했으니 


제가 예전에 썼던 책을 한번 등록해보았습니다.




제 책 리뷰도 등록이 되었네요.


베스트셀러 목록을 자주 찾아보시는 분은 


굳이 검색을 힘들게 할 필요 없이


그냥 이 어플을 설치하면 편리하겠네요.


이상, 빅데이터로 책을 추천하는 신기한 어플


'북맥' 소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