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일상 이야기/얼리어답터

주역점 주사위 구입-점을 쳐보다

괴도뤼팽 2018. 3. 20. 23:43
반응형

<주역점 주사위 구입-점을 쳐보다>




주역점을 쉽게 칠 수 있는 주사위를 구입했습니다.


<운세멘토>라는 어플에서도


물론 같은 원리로 쉽게 주역점을 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위를 구입한 이유는


아무래도 직접 굴리는 손맛(?)이 있기 때문이죠.


^^;



'점복 주사위'라고 치면 쉽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2만원 이하입니다.


팔각 주사위 2개 + 6면체 주사위 1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주사위로 굴린 후 제가 가진 주역 책등으로


점괘를 봅니다.


자주 보면 저절로 주역공부가 됩니다.


반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운세도 점치고 주역 공부도 하고


1석 2조 겠지요?


^^;;




저는 책에서 나온 이러한 괘환산표가 있어서


쉽게 괘의 순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주역점의 원리는 8괘 x 8괘 x 6효(6효中 선택1)


384가지 해석이 나오는데요.


한 번 칠때마다 384가지 해석 중 하나가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방금 쳐 본 주역점으로는 


간괘와 손괘 그리고 처음 효가 동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8괘의 순서는 


(건-태-리-진-손-감-간-곤)


따라서 숫자로 치면 7-5-1 이죠.



7-5 괘의 이름은 산풍고라는 괘네요.


주역 64괘 중 18번 째입니다.


그럼 18번 째 괘를 찾아 처음 효의 해석을 보면 되겠죠?




괘의 해석은 


상황이 우호적이지 않으니, 지성을 다해라.



이렇게 나왔네요.


저는 오늘 축구하고 오느라 늦어서 블로그를 못했는데요..


집에서 늦게 자는 것을 싫어해서


몰컴^^;; 중 입니다...


제 상황과 좀 비슷해 보이는 것 같기도 한 해석이네요.



아직 주역의 초보라 이런 식으로 


재미를 더해 조금씩 공부해 나가면


다음엔 더 실력이 나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


(주역점 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



어플에도 주역점을 치는 원리는 8 x 8 x 6 이라


주사위와 같은데 실제로 쳐보고 싶은 분이나


주역 공부를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동전으로도 앞,뒤를 이용하면 칠 수는 있지만 

좀 귀찮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