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풍요로움- [아틀라스북스]

 


 

 

블로그와 돈.

 

무엇을 택해야 할까? 여러 블로그에 대한 노하우가 담긴 책을 읽어보았다. 그리고 블로그도 돌아다니며 읽어본 결과. 

 

블로그에 집중하라. 

또는 돈(광고)에 집중하라. 

이렇게 두 의견으로 나뉘었다. 


그러면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묻는다면... 난 둘 다. (욕심쟁이?) 

^-^;

 

글 없이 광고 없고 광고 없이는 글은 있지만(?) 그 글의 지속력을 더해주는 것이 광고이다.

그래서 글도 잘 쓰고 싶고 광고도 잘 붙이고 싶어서 그 두 가지 분야의 책들을 많이 읽어보았다. 글쓰기 책도 읽고 애드센스에 대한 책도 읽었다. 

 

이 책은 광고에 조금 치중하는 글이 많이 있지만 결국 광고에 집중해도 정보 글은 많이 쓸 수 있다. 솔직히 글에 대한 도움보다는 광고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글쓰기에 대한 책은 다음에 소개하기로..)

 


 

저자

 

풍요로움. (물론 아이디겠지, 풍 씨는 아닐... -_-;) 

각종 실험으로 애드센스의 효율적 운영을 알아낸 저자이다. 책 첫머리에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라고 소개한다. 내 생각도 그렇다. 

물론 저자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잘 벌고 있다... 

 

 


 

 

목차

 

1장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의 환상적인 만남 

 

2장 [입문 편]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다! 

 

3장 [중급 편]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4장 [고급 편]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는 상위 1% 노하우 

 

5장 [신의 한 수 편] 사소한 깨알 노하우를 활용한 수익 극대화 방법 

 

6장 [기타 노하우 편]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 

 


 

 

책의 자세한 목차는 스포일러(?)이므로 생략하고 대략적 줄기만 소개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옆에 두고 모르는 것이 있을 때마다 참고하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줄줄 읽을 필요는 없다. 광고의 백과사전이랄까? 깨알 같은 노하우들이 많이 담겨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입문, 중급, 고급 형식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게 나열되어 있어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핵심 내용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는 법은 검색만 해도 자신의 사례에 맞는 글을 얼마든지 찾을 수 있으니 그것은 빼고 광고 붙이기 내용 등은 사진이 붙어 말하기 복잡하고... 저자가 말한 독특한 내용을 소개해보겠다.

 

 

<지피지기 = 다른 블로그 분석>

 

이 내용이 인상 깊었다. 파워 블로그를 보고 벤치마킹하는 것이다. 좋은 부분은 배우고 나쁜 부분은 타산지석으로 삼는 것이다. 글쓰기 기술만이 아니라 이런 저런 배치도 배우고 블로그 매너 및 자세도 배우는 것이다. (내가 해라 제발...)

 

 

<예약기능 활용>

 

매일 글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리 여유가 있을 때 써 놓고 예약기능을 활용해서 시간차 공격(?)을 하는 것이다. 너무 많이, 자주 올려도 저품질 블로그로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한다. 대략 4~5 시간 간격을 두어야 한다는데... 그렇게 되면 하루 최대 4~5개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 기타 노하우 

 

책에는 없지만 다른 글에서 본 내용 중에 블로그 올리는 시간도 중요하다고 한다. 사람들이 블로그를 많이 하는 시간대에 올리면 처음 조회수를 올릴 수 있다고.. 평일 저녁이나 주말 오후 등을 추천한다.

 

 

그리고 유튜브를 검색해보다 알게 된 사실. 한글로 문서작업해도 뭔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한글로 작업한 것을 메모장에 다시 붙여넣기하면 뭔가(코든가?)가 깨끗해진다고 한다. 그 동안 맞춤법에 신경 쓰느라 한글로 작업 후 붙여넣기 했는데 이제 메모장에 한번 더 걸러야 되나?




사실 처음엔 돈 때문에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냥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블로그 중이다.


ㅠ.ㅠ

 

반응형
  1. Favicon of https://bubleprice.tistory.com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7.12.01 05:11 신고

    이 책은 저도 구입해서 읽어봤는데요-
    많은 도움은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인터넷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지식이었고, 그래도 이 책은 최신정보가 반영이 된 것 같은데요- 이거 말고 다른 어떤 책에는 완전히 구식 정보가 있어서 보기가 쉽지않더군요^^;
    그냥 책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는 것이지 이것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더라고요, 개인 스스로가 어렵게 연구해서 얻은 지식은 쉽게 얻어지는 것은 절대로 아닌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seonwoo1.tistory.com BlogIcon 괴도뤼팽 2017.12.20 19:49 신고

      네 저도 이것 저것 많이 읽어보았는데
      아무래도 질적 차이가 많이 나네요

      ㅠ.ㅠ 직접 경험은 시간이 좀 걸리지만
      최고의 경험인 것 같습니다.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