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 7

축구 잘하는 법 - 뻔한 이론은 집에 가라...

개인적으로 스포츠를 좋아하고 이론도 중요시하기에 스포츠 관련서도 좀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잘하는 것은 사실 축구 정도? 당구 교본도 있었는데 어디 갔지...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축구 잘하는 법을 말해보겠습니다. (물론 아무 자격은 없음ㅋㅋ) 축구 강슛 차는 법 글을 2개 정도 올렸었는데 축구 정보는 사실 모두가 글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눈으로 보고 몸으로 배우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육체는 지치기 때문이죠. 밥 먹고 축구만 하면 당연히 잘하겠지만 몸은 지치기 마련이고 그 이후 격차가 벌어집니다. 하루 종일 축구를 하는 선수도 결국 프로에서는 급이 나누어집니다. 하지만 만약 24시간 축구를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 방법을 말해보죠. 일단 자격이 없으니 자격 있는 ..

자녀교육법 - 천재로 키워내는 방법

우리나라는 자녀 교육열이 아주 높은 나라입니다. 저도 부모님이 열심히 지원해줬었죠. 하지만? 공부라는 것이 자신이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는 듯합니다. 저도 대학까지 졸업했지만 결국은 전공과 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위를 보면 전공에 맞게 일하는 친구들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저는 자식도 없지만요. ㅎㅎ 만약 내가 부모고 또 내가 자식이라면? (말이 안 되지만..) 제가 받고 싶었던 그런 교육. 돈도 별로 들지 않고 동시에 효과적인 교육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오랫동안 고민해보았습니다. 서울대 교수인 황농문 님이 쓴 책 4권입니다. 사실상 몰입 이론이 다이지만 중첩되는 내용도 있고 추가되는 내용도 있습니다. 책 리뷰라기보다는 자녀교육의 관점에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제가 교육자는 아니지..

부자의 행동습관 - 사이토 히토리

부자가 쓴 책을 읽어도 부자가 되긴 좀 어렵지만 그래도 읽게 되는 것은 궁금함과 호기심 때문인가 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글이라 그가 쓴 세 권 모두 보았습니다. 그런데 까먹어서 오늘 다시 정리하면서 읽었습니다. ^.^; 납세액 1위 = 최고부자... 부자라기보단 부에 관한 철학자 느낌인데 글도 쉽게 읽히고 재밌습니다. 3부작 다 읽었는데 기억이 안 나... ㅠ.ㅠ 부자의 행동습관이라는 제목답게 행동을 가장 중요시한 이 책입니다. 1억을 모으려면??? ... 오늘 1000원이라도 저금하라. -_-;; 그러한 작은 행동들이 결국 목표에 다다른다는... 뻔한 말 같지만 그 행동들 사이에 우연한 행운이 나타나기도 한다는 군요. 해결책은 결국 자신이 안다. 다만 주위에서 해결책을 모두 들어보고 결정..

카테고리 없음 2021.01.24

메모 어플 추천 - 굿노트 (앱스토어)

메모 어플 중에 가장 평점이 높은 그런 녀석입니다. 제가 돈을 주고 산 이유는요??? 메모를 좋아하는데 막상 연습장에 메모하다 보면 한 몇 장 쓰면 새 연습장이 사고 싶어집니다... -_-;;; 그렇게 하나 둘 늘어가는 연습장. 줄어가는 지갑.. 그래서 아이패드에 종이 필름을 붙이고 애플 펜슬에는 액세서리도 달았죠. (근데 펜슬에는 차라리 육각형 끼우는 것이 낫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안 끼우는 것보다는 좋음) ㅋㅋㅋ... 종이 필름을 붙이면 동영상 볼 때는 조금 거슬리지만 메모할 때는 아주 좋습니다. 그 중간 정도의 투명한 필름도 팔고 있으니 적당히 사시면 되겠습니다. 취향 존중... 노트를 언제든 새 형식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 최고 장점. 근데 그래도 쓰다가 휴지통으로 보낸 메모들이 많습니다....

몰입 어플 -(황농문 교수 이론 적용) 어플 추천

안드로이드에 있는 어플입니다. 이름은- 몰입 훈련. 몰입이란 책을 감명 깊게 읽고 이런저런 훈련을 찾다 예전에 찾은 어플입니다. 제가 만든 어플은 아니지만 아주 효과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 총 6단계로 단계별로 20문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앱 구매가격은 6600원이고 / 무료로 광고를 보고도 풀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광고보고 쓰다가 최근에 구매하였습니다. 중고로 수학퍼즐 같은 책도 사보고 했는데 들고 다니기에는 항상 휴대하는 폰의 어플이 좋아서 직접 구매했네요. 아이폰 쪽에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에만 있죠. 그리고 화면위에 손으로 쓰면서도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자체가 화면이 작고 스마트펜 같은 것이 없다면 연습장에 풀거나 그냥 자투리 시간에 머릿속으로 풀면 됩니다. 맞춘 문제는 동그..

마인드노드 - 마인드맵 어플(앱스토어)

마인드맵이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정작 마인드맵을 쓰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또 쓰려고 해도 막상 쓰려면 귀찮아지죠. ㅠ.ㅠ 오늘 소개할 어플은 애플-앱스토어에 있는 마인드노드입니다. (마인드 노트 아닙니다....) -_-;;; 아이패드를 쓰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구독제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사두었던 어플이라 구독은 안 해도 되더군요. 비싼 게 흠... -_-; 최근에 책 정리할 때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목차를 구성해서 체크리스트처럼 쓸 수도 있군요. 근데... 굳이? ㅋㅋ 차라리 체크리스트 어플을 사겠습니다... 이 기능만 쓴다면 말이죠. 스티커가 이 어플의 최고 장점인 것 같네요. 좀 추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인드맵의 장점은 그림처럼 한눈에 들어오는 ..

킵고잉 -신사임당

유튜버 신사임당의 구독자수는 몇 명일 까요? 정답은??? 182만입니다. 헉.. 그러면 구독자 몇 명일 때부터 시작했을까요? 당연히 0명입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 모든 인기 유튜버들도 처음에는 0명의 구독자로 시작했죠. (리디북스의 정액제- 리디 셀렉트로 읽은 책입니다.) 수백 권의 책을 한 달 9900원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신사임당 님이 쓴 책. 킵 고잉을 읽어보았습니다. 킵 고잉의 뜻은 말 그대로 지속해가라는 것이죠. 뻔한 글일 줄 알았는데 정말 중요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물론 누군가는 뻔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요. 이 책의 핵심은 성공은 한 번에 오지 않는 운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만약 사업이든 장사든 한다면 1억을 한 번에 투자하지 않고 100만 원 등으로 쪼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