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4 5

부자의 행동습관 - 사이토 히토리

부자가 쓴 책을 읽어도 부자가 되긴 좀 어렵지만 그래도 읽게 되는 것은 궁금함과 호기심 때문인가 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글이라 그가 쓴 세 권 모두 보았습니다. 그런데 까먹어서 오늘 다시 정리하면서 읽었습니다. ^.^; 납세액 1위 = 최고부자... 부자라기보단 부에 관한 철학자 느낌인데 글도 쉽게 읽히고 재밌습니다. 3부작 다 읽었는데 기억이 안 나... ㅠ.ㅠ 부자의 행동습관이라는 제목답게 행동을 가장 중요시한 이 책입니다. 1억을 모으려면??? ... 오늘 1000원이라도 저금하라. -_-;; 그러한 작은 행동들이 결국 목표에 다다른다는... 뻔한 말 같지만 그 행동들 사이에 우연한 행운이 나타나기도 한다는 군요. 해결책은 결국 자신이 안다. 다만 주위에서 해결책을 모두 들어보고 결정..

카테고리 없음 2021.01.24

메모 어플 추천 - 굿노트 (앱스토어)

메모 어플 중에 가장 평점이 높은 그런 녀석입니다. 제가 돈을 주고 산 이유는요??? 메모를 좋아하는데 막상 연습장에 메모하다 보면 한 몇 장 쓰면 새 연습장이 사고 싶어집니다... -_-;;; 그렇게 하나 둘 늘어가는 연습장. 줄어가는 지갑.. 그래서 아이패드에 종이 필름을 붙이고 애플 펜슬에는 액세서리도 달았죠. (근데 펜슬에는 차라리 육각형 끼우는 것이 낫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안 끼우는 것보다는 좋음) ㅋㅋㅋ... 종이 필름을 붙이면 동영상 볼 때는 조금 거슬리지만 메모할 때는 아주 좋습니다. 그 중간 정도의 투명한 필름도 팔고 있으니 적당히 사시면 되겠습니다. 취향 존중... 노트를 언제든 새 형식으로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 최고 장점. 근데 그래도 쓰다가 휴지통으로 보낸 메모들이 많습니다....

몰입 어플 -(황농문 교수 이론 적용) 어플 추천

안드로이드에 있는 어플입니다. 이름은- 몰입 훈련. 몰입이란 책을 감명 깊게 읽고 이런저런 훈련을 찾다 예전에 찾은 어플입니다. 제가 만든 어플은 아니지만 아주 효과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 총 6단계로 단계별로 20문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앱 구매가격은 6600원이고 / 무료로 광고를 보고도 풀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광고보고 쓰다가 최근에 구매하였습니다. 중고로 수학퍼즐 같은 책도 사보고 했는데 들고 다니기에는 항상 휴대하는 폰의 어플이 좋아서 직접 구매했네요. 아이폰 쪽에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에만 있죠. 그리고 화면위에 손으로 쓰면서도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자체가 화면이 작고 스마트펜 같은 것이 없다면 연습장에 풀거나 그냥 자투리 시간에 머릿속으로 풀면 됩니다. 맞춘 문제는 동그..

마인드노드 - 마인드맵 어플(앱스토어)

마인드맵이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정작 마인드맵을 쓰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또 쓰려고 해도 막상 쓰려면 귀찮아지죠. ㅠ.ㅠ 오늘 소개할 어플은 애플-앱스토어에 있는 마인드노드입니다. (마인드 노트 아닙니다....) -_-;;; 아이패드를 쓰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구독제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사두었던 어플이라 구독은 안 해도 되더군요. 비싼 게 흠... -_-; 최근에 책 정리할 때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목차를 구성해서 체크리스트처럼 쓸 수도 있군요. 근데... 굳이? ㅋㅋ 차라리 체크리스트 어플을 사겠습니다... 이 기능만 쓴다면 말이죠. 스티커가 이 어플의 최고 장점인 것 같네요. 좀 추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인드맵의 장점은 그림처럼 한눈에 들어오는 ..

킵고잉 -신사임당

유튜버 신사임당의 구독자수는 몇 명일 까요? 정답은??? 182만입니다. 헉.. 그러면 구독자 몇 명일 때부터 시작했을까요? 당연히 0명입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 모든 인기 유튜버들도 처음에는 0명의 구독자로 시작했죠. (리디북스의 정액제- 리디 셀렉트로 읽은 책입니다.) 수백 권의 책을 한 달 9900원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신사임당 님이 쓴 책. 킵 고잉을 읽어보았습니다. 킵 고잉의 뜻은 말 그대로 지속해가라는 것이죠. 뻔한 글일 줄 알았는데 정말 중요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물론 누군가는 뻔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요. 이 책의 핵심은 성공은 한 번에 오지 않는 운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만약 사업이든 장사든 한다면 1억을 한 번에 투자하지 않고 100만 원 등으로 쪼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