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독서실/자기계발

8 <<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 -남시언-

괴도뤼팽 2017. 9. 18. 21:27
반응형

블로그를 하며 블로그에 대한 책 한 권 정도는 읽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물론 여러 권 읽었지만...


거의 다 수익에 관련된 책이라 


기술적(?)인 부분에 치우친 책들이 많았죠.


뭔가 아쉬운 느낌...


2% 부족해.






도서관에서 빌려서 저자에겐 죄송하지만 ^^;


서점에서 못 보던 책인데.. 눈에 띄어 집어 들었습니다.


책 제목을 참 잘 지으신 듯.



표지는 좀 평범하지만


그 내용이 매우 알찬 책.



슬슬 블로그에 대해 회의적이 되어가는 저에게 (-_-);


블로그를 하면 좋은 점을 빼곡하게 설명해주는 책이네요.




[핵심 3가지]


-블로그를 꼭 해야 되는 이유-



1) 블로그 = 자신의 브랜드 = PR 도구


잠시 후 버려질 명함보다는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


2) 자기 계발 도구 


이력서보다 뛰어난 블로그


3) 출판 (진입 장벽↓) 


진화하는 블로그 = 진화하는 블로거



200페이지가 넘는 책을 요약하기는 너무 어렵... 


^^;;


내가 소개한 3가지 이외에도 팁이 너무나 많지만 


다 소개하면...안되겠죠? ㅎㅎ



저자는 어릴 때의 방황을 겪었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책 출간도 하고 


인생이 많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더 궁금한 분들은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시길..



 

<저자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가장 감명 깊은 내용은.




블로그를 하면 블로그만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그만큼 발전하는 것이라는 것.




자기 계발 그 자체로 가장 완벽한 도구.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