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팽의 독서실/자기계발

9 <<생각하기 전에 시작하는 습관>> -마스노 슌묘-

괴도뤼팽 2017. 9. 19. 19:13
반응형

일을 끝내고 집에 돌아와 잠시 멍해졌다가 


그냥 책상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책상 정리를 하다 보니까 다시 의욕이 나네요.


의욕이 안 난다면? 


저는 일단 정리, 정돈을 시작합니다...


^^; 


(그 말은 평소에 어질러졌다는 뜻?..)




생각이 먼저냐 / 행동이 먼저냐


이 문제는 계란과 닭 중 무엇이 먼저냐 하는 문제만큼


따지기 어렵습니다...


이 책에서는 생각보다 시작이 중요하다고 해서 한 번 읽어봤습니다.


저자는 일본의 어느 주지 스님이네요.


사실 책 내용에는 습관의 내용도 있지만 다른 말도 많아서


저는 시작, 그리고 습관에 대한 글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총 4장으로 이루어진 책이지만 분류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듯 합니다.




<핵심 3>



①행동 → 시작 / 활력 / 성과


스타트 > 스피드             


미루지 않는 습관 중요     



그냥 저에게 도움이 되는 글만 세 개 추려보았습니다.


(저한테 되면 다른 분도 될 거라 믿음.. -_-;)




스님이 쓴 책이라 평소 수행할 때 도움이 되는 글이 많네요.


그래서...


아주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너무 솔직..)


책에서 소개한 명언이.. 좀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못 할 것 같은 일도


시작해 놓으면 이루어진다


-채근담-



일단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포스팅 할 때 집중력을 올리기 위해


스톱 워치를 구입했습니다.


15분을 목표로 양질의 글을 쓰고 남는 시간도


알차게 보내려고... ㅎㅎ


(근데 포스팅 다 쓰고 생각남 ㅠ.ㅠ)



반응형